목차
장마철이나 추운 겨울에도 계속되는 신발 냄새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신발냄새의 근본적인 문제인 원인균 자체를 제거하는 제품을 소개 및 추천하려고 합니다. 냄새의 원인균 자체를 제거하기 위해선 신발만 관리하면 안 되고 발 자체도 관리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제고 받습니다. |
목차 1. 양파와 MCT 오일 2. 미생물 제거 스프레이 3. 신발건조기 4. 실리카 겔 |
1. 양파와 MCT 오일
양파와 MCT 오일은 을 발에 사용해 주세요. 양파와 MCT 오일에는 천연 항바이러스 및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양말이나 신발안에 양파를 넣어 주세요. MCT 오일은 샤워 후 발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2. 미생물 제거스프레이
이미 오래된 신발들에서는 냄새원인균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냄새원인균 자체를 제거하는 살균제품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신발건조기
신발의 서식하는 냄새원인균은 습기가 주된 원이 입니다. 신발 건조기를 사용하여 습기를 빠르게 제거해 냄새원인균의 증식 자체를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옷을 관리해 주는 에어드레서와 같이 신발건조기 제품이 있습니다. 쾌적하게 신발관리 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실리카 겔
신발에서 냄새나는 이유는 사람의 땀으로 인해 냄새 원인균이 증식하는 것입니다. 가장 손쉬운 관리 방법은 습기 제거하기 입니다. 습기만 제거해도 미생물 증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신발을 사용 후 바로 신발 안에 실리카 겔을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균을 제거 하기 위해서는 앞서에서도 계속 안내 해드렸지만, 신발과 발 관리를 동시에 해야 합니다. 그래야 빠르고 확실히 냄새원인균을 제거 할수 있으니 꼭 동시에 진해 하시기 바랍니다.